오늘의 영단어 - wane : 이지러지다, 작아지다, 약해지다오늘의 영단어 - HDTV : High Definition TV : 고선명(고화질) TV경험 많은 안내인을 고용하거나 좋은 안내서나 정확한 지도를 구입하지 않았다면, 그 어떤 곳으로도 멀리 탐험하는 것은 위험한 일이 된다. 사랑도 마찬가지다. 끝이 없는 사랑이라는 여행을 하는 중간에 길을 잃고 싶지 않다면 믿을 만한 안내서가 필요하다. -스티브 나카모토 오늘의 영단어 - The Ministry of Culture-Sports : 문화체육부주어진 일에 대한 정보가 없는 구성원은 그 일을 책임질 수 없다. 그러나 일단 정보가 주어진 다음에는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한다. -칼존(스칸디나비아항공 사장) 물고기는 언제나 입으로 낚인다. 인간도 역시 입으로 걸린다. -탈무드 오늘의 영단어 - apology : 사죄, 사과, 변명, 해명오늘의 영단어 - Peruvian : 페루인이를 상하게 하는 독소가 들어 있는 코카콜라 같은 상품의 광고 캠페인은 서양 역사상 가장 충격적인 일이다. 정말 환상적이지 않은가. 그들은 엄청난 돈을 쏟아 부어 환상을 빚어낸다. ‘코카콜라만이 진짜(Coke is the real thing)'라는 환상. 방대한 연구 끝에 콜라 회사 간부들은 부질없는 플라스틱 세상에서 미국 젊은이들이 의미 있고 진정한 그 무엇을 갈망한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어느 똑똑한 광고 회사 간부가 그것은 코카콜라라는 아이디어를 냈다. 그렇다. 6세에서 19세 사이의 젊은이에게 이 생각을 반복적으로 주입하여 97%의 젊은이의 치아를 노인처럼 왕창 썩게 만들라. 광고에는 진실이 없다. 콜라를 마시기 전에는 얼굴이 깨끗했다고, 주근깨 투성이의 소년이 카메라 앞에서 증언하는 것을 상상해 보라. 이러다가 사회 생활에 지장이 생길 지경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콜라를 끊을 수 없다는 하소연. 이렇게 해야 진실된 광고이다. 어린 소녀가 뉴저지에서 만든 오렌지색 음료수 캔을 들고 “색소를 넣어서 이렇게 예쁜 오렌지색이 나요”라고 말하는 광고는 어떨까? 콜타르 인공 향미료를 넣어 몸에는 나쁘지만, 그래도 먹어 보라고 권하는 이유는 돈을 벌기 위해서라고 솔직히 이야기해야 진실이 아닐까? 진실이 담긴 광고를 내보내면 주요 6대 방송사, 500종도 넘는 잡지, 수천 개도 넘는 신문, 수만 개도 넘는 회사가 망할 것이다. 그러므로 광고에는 진실이 등장할 수 없다. -폴 호킨 여성이 술을 한 잔 마시는 것은 퍽 좋은 일이다. 두 잔 마시면 그녀는 품위를 떨어뜨린다. 석 잔째는 부도덕하게 되고, 넉 잔째에서는 자멸(自滅)한다. -탈무드